황해북도/개풍군
흑교삼엽충화석
황주련꽃
삼전향나무
은파해조류화석
린산클락새살이터
 
 
검색어     
  북한 > 분류검색 > 동물 > 물고기, 갑각류, 기타 북한 지역 > 황해북도/개풍군  
구락리자라살이터   (천연기념물 제 186 호)  
  소 재 지 : 황해북도 신계군 구락리, 침교리, 지석리

구락리자라살이터가 있는 곳은 황해북도 신계군 구락리, 지석리, 침교리이다. 신계군 구락리, 지석리, 침교리의 례성강 50리 구간이 구락리자라살이터로 되여있다. 살이터의 넓이는 600정보이다. 오래전부터 이곳에는 자라들이 많이 자라고있었다. 이 자라살이터는 자라살이에 유리한 하천의 저질조건, 겨울나이조건을 가지고있으며 자라의 먹이인 물고기, 연체동물, 갑각류 등이 많고 강연안에 모래밭과 풀판이 있어 알낳이터도 좋다. 그러므로 이곳에서는 자라에 대한 과학연구사업들이 많이 진행되였다. 이 자라살이터에서는 점차 그 수가 줄어드는 대상인 자라와 함께 살이터자연환경이 잘 보호되고있다. 살이터에는 주로 잉어, 붕어, 쒜리, 어름치, 가물치, 메기, 모래무치, 버들치, 조개 등이 살고 있다. 이 지대의 특성은 강바닥에 모래뿐아니라 자갈이 많고 강이 구불구불하여 여울과 소가 엇바뀌여있다. 그리고 물흐름이 빠르다. 구락리자라살이터는 자라의 분포와 생태연구에서 의의가 있으므로 철저히 보호하여야 한다. 천연기념물 제186호로 지정되여 보호되고있다.

 
     
 
 
구락리자라살이터의 관련 이미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큰 이미지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동영상 자료 [1건]

 
   
  결과 리스트
 
선천대장지살이터  
구월산애기개구리살이터  
  구락리자라살이터  
구락리어름치, 쒜리알쓸이터  
외금강남생이살이터